본문 바로가기

Musical

뮤지컬 아이다 2막 넘버 가사

반응형



1막 넘버 가사 보기


01. A Step too Far

암네리스: 이상해 그인 나에게 애정 보이지 않아

형식적인 태도일 뿐 사랑은 이젠 없어

내가 생각하는 만큼 그도 날 생각할까

그의 마음 나완 달라

항상 한걸음 뒤에 항상 한걸음 뒤에

라다메스: 나는 혼란에 빠졌어 날 보면 알 수 있어

얼빠지고 낙심한 채 수렁에 빠진 것 같아

모든 것은 다 내 뜻대로 쉽게 해 왔었는데

이런 기분 모르겠어

사랑의 괴로움을 사랑의 괴로움을

아이다: 그일 사랑하는 나의 맘 잘못일 순 있겠지

나의 성급한 열정이 내 나랄 져버린 걸까

여기 아닌 다른 데라면 함께할 수 있는데

나는 반역자인 걸까

너무 멀리 온 걸까 너무 멀리 온 걸까 X2

같이: 너무 멀리 온 걸까



02. Easy as Life

지금 이 순간 신들은 원하겠지

나약한 내 모습을 하지만 난 아냐

내 자신은 내 스스로 지키겠어

그렇게 쉽게 쓰러지지 않아

 

이 모든 것을 쉽게 끝내는 그 길은

그이를 향한 내 사랑 포기하는 것

이 모든 것을 쉽게 끝내는 그 길은

사랑과 열정 없다고 믿는 것뿐야

쉬운 일 쉬운 일

 

이 모든 것을 쉽게 끝내는 그 길은

그를 만난 적 없다고 내 자신 속이는 거야

이 모든 것들을 쉽게 끝내는 그 길은

불타는 사랑 그냥 꺼버리면 돼

쉬운 일 쉬운 일

 

허나 그이의 손길 이렇게 생생한데

그 따스한 숨결 지금도 느껴지는데

왜 함께한 순간들이 끝없이 밀려오는 걸까

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젠 버리고 있어

인생처럼 쉬운 일이야

 

허나 지치고 절망한 백성들의 얼굴 보여

내 나라와 내 민족도 겁쟁일 원하지 않아

모든 신들이 왜 내게 강요하는 걸까

모든 일들이 너무나 쉬운 거라고

쉬운 일이라고

 

내 죽는 그날까지 그를 생각하겠지만

지금 선택해야 할 건 내 나라 내 민족뿐

저 신들 앞에서도 내가 당당할 수 있는

저 하늘로부터 구원되는 방법이야

 

인생처럼 쉬운 일이야

인생처럼 쉬운 일 쉬운 일이야



03. Like Father Like Son

누구도 피는 속일 수 없어

 

조세르: 정신 차려 녀석아 넌 피할 순 없어

넌 나의 아들일 뿐 아무것도 아냐 똑바로 잘 듣거라

너의 인생은 네게 아냐 인정하고 받아들여

좋든 나쁘든 언제나 변함없이 넌 내 아들

아비를 따르는 게 네 운명 피할 수 없어

 

라다메스: 아버지의 사악함 강요하지 마세요

아버지의 생각들이 나랑 같지 않아요

그 동안 내가 몰랐어요 하지만 이젠 알죠

비난을 한다 해도 아버지의 뜻대로

절대 따르진 않겠어

그리고 그 말 또한 틀렸죠 정해진 운명

 

조세르: 진정하고 내 손 잡아

모든 준비 끝났어

이제 세상 모두 우리 건데

그걸 모르고 있니

 

라다메스: 난 알고 있죠

확실히 아버지 사악하심을

이건 누구나 알아요

악마의 썩은 냄새

 

조세르: 저 앤 완전히 미쳤어

그 이윤 그 창녀년

이것은 반역이야 계획은 망치려는

계집을 좋아하는 것도 나를 꼭 닮았어

그년을 없애야 해 다시 볼 수 없도록

그럼 정신 차리겠지 그리고 나에게 달려올 거야

정해진 운명

속일 수 없어 누구도 피는 속일 수 없어



04. Radames's Letter

미안해 내가 했던 모든 말들

하지 못했던 다른 말까지도

세상 일이 복잡할 땐

우리 삶은 단순했으면 해

내가 간절히 바라는 건

오직 단 하나 당신 뿐

오 내 마음 직접 전하고 싶지만

그럴 수 없는 것이 안타까워

이 편지로 대신하오 널 사랑해




05. How I Know You (reprise)

사랑만이 전부인 곳 어딘가 있겠죠

​남은 인생 모르는 채

현실도 필요 없는

허나 공주님의 그 사랑은

좋을 수만은 없죠

난 공주님의 마음 이해할 수 없어요

모르겠어 당신 마음



06. Written In the Stars

아이다: 우리 두번 다시 만나서는 안돼요

헤어짐은 간단해 한마디면 되죠

한평생 사는 동안 어떤지 모르는 체

당신은 날 생각하며 걱정하겠지만

날 사랑했던걸 추억하면 되죠

 

라다메스: 나의 마음 어떤지 이미 알고 있잖아

남은 내 인생도 너무나 분명해

지금부터 한평생 죽는 그날까지

너를 그리워하며 괴로워하겠지

진실한 사랑 이룰 수 없는 것일까

 

이게 하늘의 뜻일까 벌을 받는 것일까

단지 진실한 사랑을 원했던 것뿐인데

신의 시험인걸까 거부할 수 없는

우리사랑 허락된 것은 이순간 뿐일까

 

아이다: 바꿀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요

마음을 바꿀 수도 숨을 곳도 없죠

 

라다메스: 너는 나의 전분데 함께 할 수 없다니

우리들의 사랑은 왜 고통인걸까

 

서로 몰랐었다면

 

같이: 이 아픔 없었을걸

 

아이다: 이게 하늘의 뜻일까 벌을 받는 것일까

단지 진실한 사랑을 찾았던 것뿐인데

 

같이: 신의 시험인걸까 거부할 수 없는

우리 사랑 허락된 것은 이순간 뿐일까



07. I Know the Truth

왜 내가 여기에 어쩌다 이렇게

반평생을 아무 의미없이 살아왔던 걸까

내 시간 이제는 끝났고 다시 오지 않아

이 세상을 모두 가진 채로 나 혼자 였던거야

운명의 장난인걸까 하늘의 뜻이었나

허나 이제 난 알게 됐어 조금 멀리 왔다는 걸

난 진실을 알게 됐어 그게 나를 비웃어도

이젠 늦었단 걸 알아

아직도 나는 왜 그 일을 원할까

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살아갈 수 있을까

내 시간 이제는 끝났고 다신 오지 않아

이 세상을 모두 가진 채로 나 혼자였던 거야

운명의 장난인걸까 하늘의 뜻이였나

허나 이제 난 알게 됐어 조금 멀리 왔다는 걸

난 진실을 알게 됐어 그게 나를 비웃어도

이제 난 알게 됐어 모든 진실



08. Elaborate Lives (reprise)

아이다: 우리의 복잡한 인생들 야망들로 가득해

그 속에서 우리들의 사랑 어떻게 살아 있을까

이런 믿기 어려운 인생 그런 삶은 난 싫어

이런 믿기 어려운 인생 그런 사랑 난 싫어

 

단지 우리 시간이 자유롭기를 바랄 뿐

우리의 화려한 인생들 게임을 하는 것처럼

뜻하지 않은 사랑의 감정이 생기고 또 사라지고

 

우릴 떼 놓는 수많은 선택 그런 삶은 난 싫어

우릴 떼 놓는 수많은 선택 그런 사랑 난 싫어

당신 사랑 원할 뿐 지금 고백이 시작이야

 

당신은 나의 희망 새로운 나의 빛

또 다른 세상에서 내게 용기를 주네

 

같이: 우리의 복잡한 인생들 진실도 모르는 채

고통의 세상 살지만 사랑은 영원하네

 

라다메스: 우리가 겪는 이 모든 것 그런 삶은 난 싫어

아이다: 우리가 겪는 이 모든 것 그런 사랑 난 싫어

함께 있고 싶을 뿐 평화롭게 영원히

 

라다메스: 우릴 구속할 건 아무것도 없이

아이다: 지평선 끝까지 가볼 거야

같이: 우린 운명을 떨치고 떠날 거야

이젠 새로운 세상 찾게 될 거야



09. Every Story Is a Love Story (reprise)

저 무덤속의 빛 따스히 흘러나오네

여왕인 내게 앞길을 인도해줬네

전쟁을 멈추란 확신을 주었네

연인들의 죽음 평화를 탄생시켰네

이 여정도 이야기도 이젠 모두 끝났네

허나 연인들의 위대한 사랑

끝이 없이 영원해

 

반응형